살면서 한 번쯤은 마케팅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마케팅하면 떠오르는 것은 무엇일까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바로 어떠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수단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에도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늘은 마케팅의 정의와 돈이 되는 제휴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marketing)
마케팅은 앞에서 한번 언급했듯이 기업이나 제품이나 서브시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유지하고, 만족시키는 과정입니다. 마케팅은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됩니다. 흔히 마케터라고 불리고 있는 담당자는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 구매 결정의 동기를 이해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수요 창출보다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한 마케팅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기업 또는 서비스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마케팅의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마케팅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첫번째로 디지털 마케팅입니다.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 이메일 등을 이용하여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의 유형입니다. 이는 매우 빠르게 성장이 가능하며,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는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마케팅입니다. 이는 말 뜻 그대로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 홍보하는 것과 소비자가 관심을 유도하는 마케팅의 유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전단지를 배포하는 것은 아웃바운드 마케팅이 될 수 있으며, 경품 추천행사 및 이벤트는 인바운드 마케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요즘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한 종류로 블로그 게시물, 기사, 유튜브 등을 통해서 홍보하는 활동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원한다면??
가장 우선 시 되는 것은 바로 시장 조사입니다. 시장조사의 중요성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두번째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시장에 없는 색다른 물건은 고객들에게 충분한 이목과 관심을 받을 수 있으며 수요창출을 할 수 있는 발판이 됩니다. 세 번째는 가격 측정입니다. 가장 효과적이고 반응이 빠르게 나타납니다. 동일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을 때는 판매효과가 더욱 잘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격 마케팅을 잘 못한다면 기업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유통과 고객서비스입니다. 유통의 한 예로는 오늘 구매하면 내일 도착하는 택배서비스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기업의 매출을 유지할 수 있는 중요한 요건입니다.
'알면좋은 것들 > 잡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검사 조회 및 예약 방법 (0) | 2023.07.04 |
---|---|
임대차 전세 대지권 등 부동산 용어 총정리 (0) | 2023.05.26 |
부동산은 공공용 산업용 주거용 부동산으로 이루어 진다 (0) | 2023.05.26 |
여름을 알리는 소만의 뜻과 제철음식 (0) | 2023.05.20 |
5월21일 부부의날 특별한 기억이 되길 바랍니다. (0) | 2023.05.20 |
댓글